메뉴 닫기

정치/경제

문경시 보궐선거 막 올랐다

2개 선거구 7명의 출마자 경쟁
허지은 기자   |   송고 : 2019-03-18 15:07:33

오는 4월 3일 치러지는 전국 재.보궐 선거에서 출사표를 던진 지역의 후보들이 확정됐다.


2곳의 선거구에서 2명의 의원들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의 후보마감 결과 총 7명의 후보들이 지난 17일 후보등록을 마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민주당 김경숙 후보   자유한국당 서정식 후보      무소속 곽한균   후보         무소속 신성호 후보      무소속 소성호 후보


먼저 지역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문경시 나(점촌 2.4.5동) 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숙(45.사업), 자유한국당(56.농업) 서정식 등 정당후보 2명과 곽한균(55.KDV프로덕션대표),소성호(45.건설업),신성호(49.복터진집 운영) 등 무소속 후보 3명이 나서 5명 후보들의 치열한 경합이 예상된다.

 

제7회 지방선거에서 더불어 민주당 공천을 받고 출마한 곽한균 후보는 지난 선거에서 15.8%의 득표율을  올리고 아깝게 낙마 했으나 이번 선거에서는 정당의 공천을 받지 못하고 무소속으로 뛰게 됐다.

 자유한국당 이정걸 후보         무소속 장봉춘 후보
라(점촌1.3동, 호계면)선거구에는 집권당인 민주당이 후보를 내지 않아 자유한국당 이정걸(57.전 농협문경시지부 농정지원단장)후보와 무소속 장봉춘(52.우주항공여행사대표) 의 맞대결이 치러질 전망이다.

지난 선거에서도 자유한국당 공천을 받고 출마한 이정걸 후보는 31.3%의 득표율을 올렸으나 아깝게 낙마하고 당선과 함께 구속된 이승준 후보에게 자리를 내어준바 있다.


지난 16일 출사표를 던진 후보들은 일제히 개소식을 가지며 필승을 다짐했다.

 

자유한국당 공천을 받은 서정식. 이정걸 후보는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최교일 의원을 비롯한 지역의 자유한국당 소속 현직 시의원, 지지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개소식을 가지고 필승을 다짐했다.


또한 같은날 무소속으로 출마 선언을 한 신성호.장봉춘 후보도 이한성 전 국회의원, 신현국 전 문경시장을 비롯한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한편 공식선거운동은 21일부터이며 사전투표는 29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이번 보궐선거 당선인은 전임자의 남은 임기인 3년 2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문경시 영화·드라마 촬영하기 좋은 도시 조성 경북도내 최초 촬영 인센티브 지원

문경시 영화·드라마 촬영하기 좋은 도시 조성 경북도내 최초 촬영 인센티브 지원 문경시가 영화와 드라마 촬영의 적극 유치를 위해 경북도내 최초로 로케이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문경시와 문경문화관광재단은 영화, 드라마를 통해 문경을 적극 홍보하고 관광산업 등 지...

탁대학 문경시의회 운영위원장, 공로패 받아

탁대학 문경시의회 운영위원장, 공로패 받아 문경시의회 탁대학 운영위원장이 사단법인 지방의회발전연구원에서 공로패를 받았다. 이 공로패는 7선 이상 지방의회 의원 중에서 지방의회의 위상 향상에 기여하고 주민들의 신망이 두터운 ...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6월 20일(목) 18시00분에 성보예술촌에서 열리는 점촌중앙로타리클럽 창립 41주년 기념 및 회장단 이취임식에 참석한다.

청년, 지역을 바꾸다 ; 화수헌 편

청년, 지역을 바꾸다 ; 화수헌 편 세상을 유지하는 힘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세상을 오래 살아 지혜로 가득찬 노인들에게서도 갓 태어난 보송보송한 아기들에서도 삶을 이끄는 힘은 솟아나지만 무엇보다 푸릇푸릇한 청년들이...

문경레저타운 감사 이정철 선임

문경레저타운 감사 이정철 선임 문경레저타운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비상임 감사에 전 문경시 안전지역개발국장을 지낸 이정철씨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정철 감사는 1985년에 첫 공직생활을 시작, 2009년 ...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