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문경시의원 나. 라 선거구 재보궐선거 본격화

나(점촌 2.4.5동) 라(점촌 1.3동 호계면) 예비후보자들 공천 경쟁 치열
허지은 기자   |   송고 : 2019-01-07 13:54:58

오는 4월 3일 치러지는 전국 재.보궐 선에서 기초의원 2명의 선거가 예정된 우리 지역은 벌써부터 표심을 잡기 위한 출마자들의 활동이 치열하다.

 

이상진 전 시의원의 사퇴로 공석이 된 문경시 나 선거구와  전국 최초 당선 시의원 구속 사례로 인한 이승준 의원의 항소가 지난 3일 대법원에서 기각됐다는 소식에 따라 각 진영 후보들의 발걸음이 바쁘다.


이미 나 선거구에서는 곽한균(52.민주당, 전 전국매일 기자), 신성호(49.자유한국당. 복터진집), 이상대(65.전 자유한국당 문경시 선임부의원장), 우상룡(35.문희문구 대표) 등이 선관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표심잡기에 나섰다.


이외에도 서정식(자유한국당), 강신일(퓨처컨피던스 대표), 소성호(건설업) 등의 인물들이 일찌감치 거론되어 앞으로 후보자가 더 늘어날지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대법원에서 당선무효형이 확정되어 공석이 생긴 라 선거구에도 일치감치 많은 후보들이 거론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선거에서 아깝게 고배를 마신 이정걸(전 농협 지점장), 안광일(전 시의원), 장봉춘(우주항공여행사 대표), 박성도(전 시의원) 등 모두 자유한국당에 적을 둔 후보들이 물밑 작업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만간 문경시선관위에서 라 선거구에 대한 예비후보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빠른시일 안에 출마자에 대한 윤곽이 드러난 전망이다.


한편 이번 보궐선거에서 당선되면 남은 임기 3년 2개월간 의정활동을 하게 된다.


문경시 영화·드라마 촬영하기 좋은 도시 조성 경북도내 최초 촬영 인센티브 지원

문경시 영화·드라마 촬영하기 좋은 도시 조성 경북도내 최초 촬영 인센티브 지원 문경시가 영화와 드라마 촬영의 적극 유치를 위해 경북도내 최초로 로케이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문경시와 문경문화관광재단은 영화, 드라마를 통해 문경을 적극 홍보하고 관광산업 등 지...

탁대학 문경시의회 운영위원장, 공로패 받아

탁대학 문경시의회 운영위원장, 공로패 받아 문경시의회 탁대학 운영위원장이 사단법인 지방의회발전연구원에서 공로패를 받았다. 이 공로패는 7선 이상 지방의회 의원 중에서 지방의회의 위상 향상에 기여하고 주민들의 신망이 두터운 ...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6월 20일(목) 18시00분에 성보예술촌에서 열리는 점촌중앙로타리클럽 창립 41주년 기념 및 회장단 이취임식에 참석한다.

청년, 지역을 바꾸다 ; 화수헌 편

청년, 지역을 바꾸다 ; 화수헌 편 세상을 유지하는 힘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세상을 오래 살아 지혜로 가득찬 노인들에게서도 갓 태어난 보송보송한 아기들에서도 삶을 이끄는 힘은 솟아나지만 무엇보다 푸릇푸릇한 청년들이...

문경레저타운 감사 이정철 선임

문경레저타운 감사 이정철 선임 문경레저타운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비상임 감사에 전 문경시 안전지역개발국장을 지낸 이정철씨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정철 감사는 1985년에 첫 공직생활을 시작, 2009년 ...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