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김인호 의장 신년사

문경신문 기자   |   송고 : 2018-12-31 17:53:24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꿈과 희망을 가득 안고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己亥年) 새해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문경시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회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아쉬움도 많았으나 한편으로는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국내경기 불황과 가뭄, 우박과 폭우 등 자연재해, 정치·사회적 혼란 등 국내외의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전국 최고의 모범 중소도시 건설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한 결과 지역발전의 토대를 마련하였던 소중한 한 해였다고 생각하며 특히 지난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에서 시민여러분께서 의원으로 당선되는 영광을 안겨 주셨습니다.

이에 2019년에는 의정목표인 “소통과 화합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의원 모두가 하나로 뭉쳐 지역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한곳으로 모아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시는 지난해 착공한 중부내륙 고속철도와 건설 예정인 동서 6축 철도건설에 따라 사통팔달의 교통중심 도시로서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미래의 성장 동력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모두가 함께 지혜를 모아 총력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문경시민 여러분!


제8대 문경시의회는 시민의 성원과 관심 속에 지난 7월 1일 4년의 임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지난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소신과 원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시민 여러분과 우리 의원 모두에게 특별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제8대 문경시의회는 시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전국에서 제일가는 선진의회 구현에도 앞장설 것을 다짐합니다.

 
첫째,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지역발전의 기반이 되는 산업단지 조성과 우량기업 유치에 온 힘을 바치겠습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자연재해와 농산물 개방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축산업에 대한 각종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데에도 모든 역량을 모아 나가겠습니다.
 
둘째, 시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소통하는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초심불망(初心不忘)의 자세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약자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여 의정에 반영하고 지속적인 관심으로 “소통과 화합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의정수행 능력을 함양하여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각종 의정연수를 비롯한 전문가 초청 연찬회 및 세미나, 각급 단체와의 간담회, 다른 지역의 선진행정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시민을 위한 정책개발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효과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넷째, 집행부와 의회가 상호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책임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행정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효성이 없는 불필요한 규제 개선 및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균형과 견제를 바탕으로 상생관계를 공고히 하여 시민행복을 위해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하는 책임 의회상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문경시민 여러분!

우리 문경시의회는 누구나 참여하는 열린 의회, 믿음있는 의회,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감동 의회를 구현하고 시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문경, 시민이 공평하게 사람으로서 존경받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문경을 이루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에는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리며 문경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문경시의회의장 김 인 호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