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최교일 의원, 자유한국당 선정 국감우수의원 선정

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탈원전 정책 비판 및 대안 제시 공로 인정받아
관세청의 품목분류사전심사제에 대해서는 감사원 감사 청구하기도
허지은 기자   |   송고 : 2018-10-31 18:21:17

최교일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이 자유한국당이 선정한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30일 오후 당 의원총회에서 실시된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최교일 의원에게 국감 우수의원상을 시상했다.

자유한국당은 선정사유로 , “탁월한 감사활동과 합리적 대안제시를 통해 정부의 실정을 지적하고 민생정치 실현에 기여하여 당의 명예를 드높인 점”을 들었다.  
 
최교일 의원은 기획재정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이 저소득층의 소득을 오히려 감소시키고 고소득층의 소득만 증가시킨 점을 지적했다.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한전 등 전력공기업의 부실화 문제, 경제성이 떨어지는 태양광 발전의 한계 등에 대해 지적하면서 태양광 발전으로는 원자력 발전을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국세청 국정감사에서는 국가에 막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기업이 국세청의 동업자임을 인식할 것과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세정지원을 당부했으며, 한국은행 국정감사에서는 우리나라 기업 비중의 99%, 고용의 88%를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관세청 국정감사에서는 품목분류 사전심사를 통한 관세 환급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감사원 감사를 청구했으며, 통계청 국정감사에서는 가계소득동향 조사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기도 했다.


최교일 의원은  “최근의 엄중한 경제상황에 대해 꼼꼼히 지적하고 정부의 주요경제정책에 있어 획기적인 전환을 요구했다. 우리 경제가 성장하고 기업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 “다가올 11월 예산국회에서는 우리 지역 국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 해 뛰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시장 동정]

[고윤환 시장 동정] 고윤환 문경시장은 7월 16일 오전 11시 경북도청에서 개최하는 경상북도 청렴사회 협약식에 참석한다.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의장 동정] 김인호 문경시의회의장은 7월 16일(화) 오후 2시에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2019 문경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참석한다.

제78대 변인수 문경경찰서장 취임식 가져

제78대 변인수 문경경찰서장 취임식 가져 변인수 신임 문경경찰서장이 15일 취임식을 가졌다. 변인수 서장은 문경시 산북면 내화리에 있는 경찰전공비를 방문 추념제를 지내고 이어서 문경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

심천 이상배 캘리그라피전 7월 8일부터 12일까지 문경문화원 전시실에서

심천 이상배 캘리그라피전 7월 8일부터 12일까지 문경문화원 전시실에서 문인화의 거장 심천(深泉) 이상배 화백의 캘리그라피전이 문경문화원 전시실에서 7월8일부터 12일까지 5일 동안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 화백으로부터 캘리그라피를 배운 여산 김미...

사설 ---------- 민생을 챙기는 시정을 바란다.

사설 ---------- 민생을 챙기는 시정을 바란다. 문경 역사상 유례없는 3선 탈환에 성공한 고윤환 시장호 민선 7기 취임 1주년이 됐다. 잔여임기를 채우지 않고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신현국 전 시장의 뒤를 이어 지난 2012년 ...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