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건강/스포츠

“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 개강
문경시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 개강

문경신문 기자   |   송고 : 2014-04-14 16:05:58



- “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 개강 및 통합 보건사업 캠페인 전개

문경시는 지난 11일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더 젊어지고 더 건강해 지기를 바라는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건강워킹교실 등록 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칙적인 걷기 활성화를 위한“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개강과 더불어 통합건강증진 캠페인을 전개했다.
 
올해 제 1기 걸음아 날 살려라 워킹교실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올바른 스트레칭 및 걷기 자세 지도와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걷기운동을 실시하고 건강생활실천, 구강, 만성질환관리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지속적인 운동과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건강드림프로젝트, 슬림라인 건강교실 등 보건소 각종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하여 시민들의 건강관리 수준을 한 층 높여줄 예정이다.
 
보건소 이심옥 과장은 "작은 벽돌이 견고한 성을 쌓듯 건강을 지키는 것은 하루아침에 할 수 없으니 평소 적당한 운동과 영양섭취로 즐겁게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 하루 한 시간씩 운동 보약 선물을 주고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개강식과 더불어 세계 최저의 출산율로 사회 전 분야에 심각한 국가 경쟁의 위기를 극복하자는 차원에서 ‘아이가 문경의 미래이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저출산 극복에 전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갖도록 출산장려에 기여한 기업체나 자치단체에 대하여 제3회 인구의 날 국민추천제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는 홍보 캠페인도 실시했다.
 



- 문경시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 개강
  
지역 고혈압 환자 대상 주1회 5주간 운영

문경시는 지난 11일 고혈압 치료환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박창희 보건소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참가자들의 자기소개와 경험공유, 프로그램 함께 구성하기, 자가 혈압측정 실습, 사전신체검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자가관리 프로그램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과는 달리 소그룹을 형성하여 참가자 간의 상호작용과 지지도를 높이고, 환자들로 하여금 자기 스스로 질병을 관리할 수 있다는 의지 및 지식과 자신감을 갖게 하는 학습과정이다.
 
오는 5월 16일까지 5주간, 매주 금요일 14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고혈압 관리 및 합병증 예방 △생활 속 운동 △고혈압 식이 및 싱겁게 먹기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웃음치료 △작업치료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비슷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끼리 문제를 서로 나누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본인 스스로 질병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경단산모노레일 의혹 관련 감사원 감사 청구

문경단산모노레일 의혹 관련 감사원 감사 청구 개장 한달만에 멈춰선 문경단산모노레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지난 1일 감사원 공익감사가 청구되어 그 결과에 시민들의 눈길이 쏠렸다. 이번 감사원 감사 청구는 시민 K 씨등 3인에 의...

문경시의회 제 8대 김창기 의장 이정걸 부의장 당선

문경시의회 제 8대 김창기 의장 이정걸 부의장 당선 김창기 의장 이정걸 부의장 전체 10여명의 시의원으로 구성된 문경시의회는 2일 제 239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했다. 투표결과 제8대 후반기 의장에 ...

민선 7기 고윤환 시장 취임 2주년 기념사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 "문경이 가면 길이 됩니다."

민선 7기 고윤환 시장 취임 2주년 기념사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 "문경이 가면 길이 됩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7월 1일로 민선 7기 취임 2주년 기념사를 발표했다. 기념사에는 코로나19에 대한 문경시만의 선제적 대응내용과 각계각층에서 성금 2억 1천만 원과 1억 9천만 ...

제21대 이창수 문경소방서장 취임

제21대 이창수 문경소방서장 취임 문경소방서 제21대 소방서장으로 이창수(59세) 서장이 부임해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이 서장은 경북 문경 출신으로 호서남초, 점촌중 및 문창고를 졸업하였고 1988년 소방에 입문...

골칫덩이 된 문경단산모노레일 자격 없는 업체 공사 수의계약 등 부실덩어리 개장 한달만에 운행 전면 중단 공사과정 의구심 가지지 않을 수 없어

골칫덩이 된 문경단산모노레일 자격 없는 업체 공사 수의계약 등 부실덩어리 개장 한달만에 운행 전면 중단 공사과정 의구심 가지지 않을 수 없어 문경의 관광랜드마크라며 기대를 모았던 문경단산 모노레일의 총체적 부실이 드러나 문경시가 공개적 망신을 당했다. 예산 100억원을 들여 전체 왕복 길이 3.6km의 국내 최장길이 산...
Service / Support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북 아 00118호
발행/편집 : 이정환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환
TEL : 054-553-8997, FAX : 054-553-8998
E-mail : admin@himg.co.kr
경북 문경시 점촌동 155-5
AM 09:00 ~ PM 06:00
Newsletter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08. (주)문경신문. ALL RIGHTS RESERVED.